News 📮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공식 파트너사 ㈜윗유(witU, 대표 차재승)가 국내 브랜드와 틱톡에서 최초로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방송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윗유는 지난 19일 틱톡을 통해 소속 틱톡커 17명이 참여한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을 진행했다.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국내 브랜드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번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에는 △피자헛 △챔피온 △널디 △캐치미패치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해당 브랜드 상품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윗유 소속 틱톡커는 △동주쓰(팔로워 780만명) △닥터후(팔로워 350만명) △꼰야(팔로워 190만명) △윤mini(팔로워 180만명) △또솔(팔로워 170만명) △채채(팔로워 150만명) △강예찬(팔로워 80만명) 등 17명이다.

영향력 있는 틱톡커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구성 등에 힘입어 이날 윗유의 라이브커머스의 누적 시청자는 4개 브랜드 합산 23만명(60분 방송 기준)에 달했다. 특히 트러블 스팟패치 브랜드 ‘캐치미패치’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고, ‘피자헛’의 경우 12월 동시간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에 참여한 틱톡커들의 소속사인 윗유는 틱톡의 공식 파트너 회사로, 240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커가 설립한 것이 특징이다. 윗유는 틱톡 플랫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틱톡 마케팅 사례를 만들고 있으며, 특히 30명 이상의 소속 인기 틱톡커들과 해시태그 챌린지, 브랜디드 콘텐츠, 음원 제작 등을 통해 MZ세대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윗유는 현재 틱톡커를 활용한 브랜드 계정 운영 및 다양한 IP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차재승 윗유 대표는 "이번 ‘홀리몰리 라이브 마켓’은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이유로 온라인 쇼핑 비중이 늘어난 트렌드를 반영하여 팬들에게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하고 조금이라도 더 나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브랜드 및 틱톡커 선정, 상품 구성 등에서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틱톡커뿐만 아니라 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TikTok For Business 공식 광고 대행사인 윗유는 2021년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숏폼 콘텐츠로 1020세대 마음에 안착, ‘틱톡 챌린지’로 성공 마케팅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틱톡과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에 아이돌 썸이 참여하는 등 펀슈머 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제공=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가 지난달 29일 시작된 후 7일 만에 조회수는 2100만회, 게시물 5300개 이상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한돈착착챌린지’는 다릿살 재고 적체와 ASF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즐거운 마음으로 극복하고자 1020 MZ세대 대상 펀마케팅 일환으로 시작됐다. 1020 세대에게 비대면으로 한돈 다릿살 홍보하고자 농축산업계 최초로 추진됐다.

챌린지 콘텐츠로는 한돈 TVCF의 시즐 사운드인‘착착’을 챌린지 음원을 적용해 특유의 중독성으로 국내 남녀노소는 물론 외국인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틱톡이 숏폼(Shot-form) 플랫폼으로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요인인 댄스 또한 한돈 다리를 연상케 하는 쉬운 안무로 구성해 세대 구분 없이 쉽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동주쓰(6.6M 팔로워), 닥터후(3.1M 팔로워), 꼰야(1.7M 팔로워)와 같은 유명 틱톡커 뿐만 아니라 아이돌 썸(XUM) 등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7일차인 4일 챌린지 페이지 조회수는 2100만회, 사운드 활용 비디오는 5348건이 게재됐다. 한돈자조금 측은 “이는 유사 기간 비슷한 수준으로 펼쳐진 타사 챌린지 대비 뚜렷하게 높은 수치로, 관련 업계는 ‘한돈착착챌린지’의 성공 요인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한돈에 대한 충성도가 낮은 젊은 타깃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해 수개월 전부터 꼼꼼히 기획했다”며 “틱톡은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부모세대인 40대의 이용도가 높아 실제 소비와 연계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한돈자조금 한돈착착챌린지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한돈 농가 응원메시지와 필수 해시태그인 #한돈착착챌린지와 #한돈을 기재해 전체공개한 챌린지 참여자들 중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011050017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코로나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수록 집 안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놀 거리를 찾아내는 필요하겠지요? 최근 1020세대를 중심으로 휴대폰으로 즐기는 랜선 놀이터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1020 세대를 사로잡은 특별한 놀이터로 떠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