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NS에서 혜찌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숏폼 크리에이터 권혜정입니다.
저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클립에서 활동 중입니다.
Q. 각 SNS별 구독자 수는 어느 정도가 되나요?
틱톡 109만, 유튜브 63만, 인스타 16만 입니다.
Q. 주로 어떤 주제의 영상을 만드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아버지 앞에서 춤을 추는 컨텐츠를 다루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처음에는 학교 선배(크리에이터 빵먹다살찐떡)를 따라 단순 재미로 시작했다가
계속하다 보니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점점 생기고 지금은 많은 팔로워 분들의 사랑(?)을 받는 크리에이터가 돼버렸습니다.
Q.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셨는데,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동기와 연관이 있나요.
코로나가 터지고 오프라인에서 공연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저의 끼를 펼칠 곳을 찾던 중 우연히 SNS를 알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해서 부모님과 친구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친구들이 오글거린다며 채널추천 안함을 눌렀지만 지금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며 늘 응원해주십니다.
Q. 숏폼 형태의 영상들이 최근 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서 숏폼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숏폼은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저의 매력(?)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롱폼에 비해 영상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효율적이라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Q. 가장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 소개 및 선정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제가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는 '가족 앞에서 춤추기' 입니다.
이 영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가족들과 예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서 가장 애정합니다.
Q. 몇 년 간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면서, 팬들과의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의 팬이라고 하던 꼬꼬마 중학생이 지금은 성인이 되어 아직도 제 영상에 댓글을 달아줍니다.
이렇게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이 좋아해줘서 너무 고맙고 동시에 저도 나이를 먹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면서 활동을 하고 계신데, 기획 과정이나 힘든 점 등을 알려주세요.
캐릭터 하나를 준비하는데 보통 반 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름, 나이, 말투, 걸음걸이, 습관, 패션 등 디테일한 컨셉을 잡아야만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지금도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힘드네요.
Q. 현재 윗유 소속 크리에이터이신데, 많은 소속사 중에 윗유와 협업을 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회사를 가면 정말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언제나 가족처럼 잘 챙겨주시는 대표님과 이사님, 우리 윗유 직원분들, 그리고 같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저에게 큰 의지가 됩니다.
제가 크리에이터 처음 시작할 때부터 현재까지 윗유 그리고 소속 크레에이터 분들과 협업을 꾸준히 했는데 앞으로도 쭉 함께 할 생각입니다.
Q. 어떤 크리에이터로 대중에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친근하고 재밌는 크리에이터로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크리에이터 지망생 뿐 아니라,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꿈을 가진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입니다.
항상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첫 번째 규칙적으로, 두 번째 꾸준히, 세 번째 즐긴다면 분명 성공할 수 있다. 화이팅!!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GQBIZFUF9
기사 원문 보기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NS에서 혜찌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숏폼 크리에이터 권혜정입니다.
저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클립에서 활동 중입니다.
Q. 각 SNS별 구독자 수는 어느 정도가 되나요?
틱톡 109만, 유튜브 63만, 인스타 16만 입니다.
Q. 주로 어떤 주제의 영상을 만드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아버지 앞에서 춤을 추는 컨텐츠를 다루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처음에는 학교 선배(크리에이터 빵먹다살찐떡)를 따라 단순 재미로 시작했다가
계속하다 보니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점점 생기고 지금은 많은 팔로워 분들의 사랑(?)을 받는 크리에이터가 돼버렸습니다.
Q.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셨는데,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동기와 연관이 있나요.
코로나가 터지고 오프라인에서 공연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저의 끼를 펼칠 곳을 찾던 중 우연히 SNS를 알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해서 부모님과 친구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친구들이 오글거린다며 채널추천 안함을 눌렀지만 지금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며 늘 응원해주십니다.
Q. 숏폼 형태의 영상들이 최근 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서 숏폼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숏폼은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저의 매력(?)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롱폼에 비해 영상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효율적이라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Q. 가장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 소개 및 선정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제가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는 '가족 앞에서 춤추기' 입니다.
이 영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가족들과 예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서 가장 애정합니다.
Q. 몇 년 간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면서, 팬들과의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의 팬이라고 하던 꼬꼬마 중학생이 지금은 성인이 되어 아직도 제 영상에 댓글을 달아줍니다.
이렇게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이 좋아해줘서 너무 고맙고 동시에 저도 나이를 먹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면서 활동을 하고 계신데, 기획 과정이나 힘든 점 등을 알려주세요.
캐릭터 하나를 준비하는데 보통 반 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름, 나이, 말투, 걸음걸이, 습관, 패션 등 디테일한 컨셉을 잡아야만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지금도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힘드네요.
Q. 현재 윗유 소속 크리에이터이신데, 많은 소속사 중에 윗유와 협업을 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회사를 가면 정말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언제나 가족처럼 잘 챙겨주시는 대표님과 이사님, 우리 윗유 직원분들, 그리고 같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저에게 큰 의지가 됩니다.
제가 크리에이터 처음 시작할 때부터 현재까지 윗유 그리고 소속 크레에이터 분들과 협업을 꾸준히 했는데 앞으로도 쭉 함께 할 생각입니다.
Q. 어떤 크리에이터로 대중에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친근하고 재밌는 크리에이터로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크리에이터 지망생 뿐 아니라,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꿈을 가진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입니다.
항상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첫 번째 규칙적으로, 두 번째 꾸준히, 세 번째 즐긴다면 분명 성공할 수 있다. 화이팅!!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GQBIZFUF9
기사 원문 보기